대관절차 시설 이용료 및 장비 안내 Q&A
소개 CI

CI

충남권역을 대표하는 컨벤션시설로 자리매김하여 보령시의 MICE산업발전과 관강객 유치 확대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해 풍요로운 보령을 완성해 나가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심볼마크 Symbol Mark
심볼마크는 보령머드테마파크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대표 상징물이다. 형태나 색상 등의 변형된 사용은 보령머드테마파크의 이미지를 왜곡시키거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약화시키므로 사용상 세심한 주의를 요구한다.

형태적 의미
  • 머드의 약자인 M을 메인 테마로 작업
  • 테마파크의 건축물 M을 이용하여 표현함
  • 친근감이 들도록 비정형적인 자유형의 곡선을 사용함
  • M의 곡선은 보령의 파도와 머드의 역동성을 나타냄과 동시에 테마파크의 건물을 상징함
색상의 의미
  • 좌측의 블루는 자유와 바다를 표현함
  • 우측의 그레이는 머드와 테마파크를 표현함
  • 블루에서 그레이로 넘어가는 그라데이션의 색상표현을 통해 보령의 바다와 머드가 테마파크 안에 모두 들어가 있음을 상징함
로고타입 Logotype
로고타입은 보령머드테마파크의 정체성을 시각 이미지로 표현한 것으로서 정형화된 로고타입에 곡선의 느낌을 적극 대입시켜 자유롭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표현해 보령머드테마파크만의 독창적인 이미지를 갖게 한다.
로고타입(국/영문)
로고타입(국문)
로고타입(영문)
시그니처 Signature
시그니처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최적의 비례로 조합한 디자인 요소로, 매체에 따라 최적의 시그니처를 사용하되 결합방법에 대해서는 보령머드테마파크의 올바른 이미지 구축을 위해서 CI 활용 원칙을 통일적으로 일관적으로 준수해야 한다.